국민의힘 김재섭 국회의원 탄핵 찬성 소식입니다. 제22대 국회의원인 김재섭 의원은 2024년 4월 10일 벌어진 총선에서 더불어 민주당 안귀령 아나운서와 도봉구 지역구 국회의원을 두고 치열한 선거 끝에 당선되었습니다. 2024년 12월 3일 윤석열 비상계엄령 쿠데타 이후 탄핵을 놓고 대치 중 찬성 의견을 피력했습니다. 국민의힘 김재섭 국회의원 프로필 입니다.
국회의원 김재섭 프로필
- 金宰燮 | Kim Jae-sub
- 생년월일 1987년 6월 28일 (김재섭 나이 37세)
- 고향 서울특별시 도봉구 창동, 본관 김해 김씨
- 거주지 서울특별시 도봉구 창동 북한산 아이파크
- 현직 제22대 국회의원 (의원 선수 1 초선)
- 국민의힘 원내부대표, 국민의힘 도봉구 갑 당협위원장
- 가족 남동생(1995년생)
- 배우자 (아내) 김예린, 딸(2024년생) 등
- 학력 홍익대학교사범대학부속중학교, 서울대학교사범대학부설고등학교, 서울대학교 법과대학 (법학 / 학사), 서울대학교 행정대학원 (정책학 / 석사)
- 군대 사회복무요원 복무만료 (2014년 5월 1일 ~ 2016년 4월 30일)
- 키 180cm, 몸무게 105kg, 종교 개신교(구세군)
- 소속 정당 국민의힘 지역구 서울 도봉구 갑
- 소속 위원회 정무위원회
- 인스타 김재섭(@kim_jaesub)
김재섭 의원 A to Z
1987년 6월 28일 고향 서울특별시 도봉구 창동에서 태어나 어홍익대학교사범대학부속중학교 시절까지는 유도 선수를 꿈꾸다 어깨 부상을 당해 큰 수술과 재활을 거치면서 유도 꿈을 접어야 했다고 합니다. 학교 다닐 때, 회사 다닐 때 다른 곳에서 산 것을 빼고는 기본적으로 할머니나 부모님이나 친척들이나 모두 도봉구에 사는 토박이라고 밝혔습니다.
이후 서울대학교사범대학부설고등학교 졸업 후 서울대학교 사회과학대학에 입학한 이후 서울대학교 법과대학 법학과로 전과했습니다. 조국혁신당 조국 과는 서울대학교 사제 지간이지만 딸 조민 씨가 서울 도봉구에 있는 한일대학병원 인턴으로 근무하는 데 대해 '무자격자'라고 공격해 이에 한 시민단체 대표로부터 허위사실 유포에 따른 명예훼손 혐의로 고발을 당해 경찰에 입건되기도 했습니다.
서울대학교 교내 럭비부에서 선수 활동을 하면서 서울법대를 졸업하였지만 졸업 후에는 법학보다는 경제에 관심을 더 가지게 되었다고 합니다. 2014년 5월 1일부터 2016년 4월 30일까지 도봉구 방학동 밀알데이케어센터에서 사회복무요원으로 대체복무하였습니다.
(유도를 하다 어깨를 다쳐 사회복무요원 판정을 받았다고 합니다.)
정치인 김재섭 스토리
정치에 입문하기 전 바른정당이 주관하던 청년정치학교에 다닌 적이 있으며 2020년 1월 4일, 같이오름 창당준비위원회를 결성하면서 정치에 입문했습니다. 규제를 혁파해 기업가 정신을 제고하고, 노동자의 안전망을 튼튼하게 만들겠다는 것이 정치를 하는 이유라고 밝혔는데요.
대한민국의 고질적인 노조 시스템을 바꿔서 이원화된 노동 구조를 바꾸겠다는 포부를 밝히기도 했습니다. 2020년 2월 17일, 자유한국당, 새로운보수당, 미래를향한전진4.0, 기타 보수 시민단체가 함께하는 미래통합당 창당에 참여했고 2020년 2월 26일 제21대 국회의원 선거에서 미래통합당 서울 도봉구 갑 후보로 공천을 받아서 본선에서 인재근 더불어민주당 후보에 밀려 낙선했습니다.
2020년 5월 27일, 새로 출범하게 된 김종인 비대위의 비대위원으로 임명된 바 있고 2024년 22대 총선에서는 안귀령 대변인과 총선에서 맞붙었습니다. 개표 전에는 여론조사들과 마찬가지로 상대 안귀령 후보에게 약 7%가량 뒤지는 것으로 나타났지만 개표 결과 1,098표 차이로 승리를 거두면서 22대 총선에서 주목을 받은 바 있습니다.
김재섭 방송
*사상검증구역, 더룸, TBS 김어준의 뉴스공장 등
*유튜브 힘재섭 (도나스 라는 별명으로 불리고도 있습니다.)
이준석, 천하람 등이 개혁신당으로 떠난 이후 국민의힘 젊은층 대표주자로 꼽히고 있는데요. 3대 500을 치는 정치인으로 팔씨름 서바이벌 JTBC 오버더톱에 출연했지만 100인전에서 광탈했습니다.
김재섭 선거이력
2020 제21대 국회의원 선거 서울 도봉 갑 미래통합당 37,967 (40.49%) 낙선 (2위)
2024 제22대 국회의원 선거 국민의힘 46,374 (49.05%) 당선 (1위) 초선 국회의원
신지호 국회의원 이후 16년 만에 보수정당 소속으로 도봉구 갑에 당선되면서 일약 주목을 받았는데요. 22대 총선 국민의힘 당선자 중 한강벨트가 아닌 서울 노도강 지역에 당선된 유일한 인물로 지난 20대 대통령 선거에서 패배한 지역에서 당선된 유일한 국회의원이 되었습니다.
김재섭 국회의원 아내 김예린씨는 만삭의 몸으로 함께선거운동을 해서 화제를 모으기도 했습니다. 2021년 1월 헬스인 발언이 화제가 되어 피트니스, 먹방 유튜브 채널 헬창TV에 섭외된 적 있는데 3대 500을 찍는 남자로 나오며 괴력을 과시하면서 대한민국 헬스부 장관 이라는 닉네임도 얻었습니다.
*국회의원 김재섭 김예린 부부 인터뷰 "당선은 아내 덕"
여담으로 중앙당에서 이재명, 조국 등을 비판하는 현수막을 걸라고 지령이 내려와서 여러 국민의힘 당협위원장들이 계속 자극적인 현수막을 걸었는데요. 김재섭 의원은 이러한 지시를 당무감사에서 불이익을 감수하면서 지역 주민들에게 어필하는 현수막으로 대체해서 당선되었습니다.
국민의힘 22대 총선 참패 이후 기다렸다는 듯이 윤석열 정부를 향해 강경한 발언들을 연일 쏟아내며 존재감을 과시면서 차세대 정치인으로 꼽히게 되었습니다. 한동훈 당대표 이전에 험지 강북에서 유일하게 당선된 30대 청년 김재섭 당대표론을 꺼내들기도 했습니다.
김재섭 아내 김예린 결혼 스토리
짜릿한 승리를 거머쥔 4월의 마지막 날 부부의 딸 김세주 양이 태어났는데 와이프 김예린 씨의 열정적인 선거운동 덕분이라며 공을 돌리기도 했습니다. 당선 뒤 온라인에선 “이준석 국회의원은 엄마가, 김재섭 국회의원은 아내가 당선시켰다”는 말이 나오기도 했습니다.
(김재섭 부인 김예린 씨는 서울의 한 대학교에서 수학교육과 석사 학위를 받고 결혼 후 남편의 선거운동을 만삭의 몸으로 도왔다고 합니다.)
2016년에 라틴어, ‘도덕경’ 등 인류의 경전을 가르치는 인문·과학·예술 아카데미인 건명원에서 동기로 만났는데 첫 인상은 특별한 게 없었다고 합니다. 이후 1년에 두세 번은 건명원 동기들과 함께 만나거나, 둘이 보고 밥을 먹고 등산을 가면서 지내다가 2022년 여름에서 가을 사이에 사귀기 시작했다고 합니다.
이후 부인 김예린 씨가 먼저 얘기를 꺼내면서 결혼이 일사천리로 일이 진행되었다고 합니다. 첫 인상은 차가웠지만 운동도 열심히 하니까 몸과 마음이 건강한 사람이라고 생각하면서 일사천리로 결혼까지 이르게 되었다고 합니다. 그리고 국회의원 당선 이후 딸 세주 양까지 얻었습니다.
김재섭 의정활동
2024년 7월 4일 채상병 특검법 표결 참여 후 반대표
2024년 9월 26일 딥페이크 시청 처벌법 찬성
2024년 11월 14일 성인 대상 딥페이크 위장수사 법안 찬성
2024년 12월 7일 윤석열 탄핵 투표 불참
김재섭 탄핵 투표 찬성까지
2024년 12월 3일 윤석열 비상계엄령 사태 이후 탄핵 여부를 놓고 11월 7일 투표를 했지만 국민의힘 국회의원 105명의 퇴장으로 끝이 났습니다. 이후 윤상현 의원은 8일 배승희 변호사가 운영하는 유튜브 채널에 출연해 윤석열 탄핵안 표결 불참에 따른 정치적 영향에 대한 얘기를 나누던 중 김재섭 의원과의 일화를 밝혔습니다.
윤상현 국회의원에 따르면 김재섭 의원은 전날 윤 대통령 탄핵안 표결 불참 이후 “형, 나 지역에서 엄청나게 욕먹는다. 어떻게 해야 되냐”는 취지로 물었다고 합니다. 이에 윤상현 국회 의원은 “나도 박근혜 대통령 탄핵에 앞장서서 반대하며 끝까지 갔다. 그때 나 욕 많이 먹었다”고 했지만 1년 후에는 의리 있어 좋다며 다 찍어줬다고 밝혔습니다.
*김재섭 윤상현 “1년 후엔 다 찍어줘, 박근혜 때도 욕먹었다”
김재섭 국회의원 최근활동 근황
윤상현 국민의힘 의원에게 '지역구민들로부터 항의를 받고 있다'고 토로했다는 발언이 전파를 타며 논란이 확산하기 시작했는데요. 국민의힘 김재섭 의원(서울 도봉갑) 사무실에 급기야 근조화환까지 들이닥치는 일까지 벌어졌다고 합니다. 도봉구에 위치한 김재섭 의원 사무실에도 성난 지역구민들의 발걸음이 이어지면서 결국 탄핵 찬성 의견을 밝혔습니다.
김재섭 국민의힘 의원은 “이제 가장 질서있는 퇴진은 탄핵”이라며 “국민의힘이 당론으로 탄핵에 찬성해줄 것을 촉구한다”고 12월 11일 국회 소통관에서 회견을 열고 입장을 밝혔습니다. 김재섭 의원까지 포함해 국민의힘에서 윤석열 대통령 탄핵에 찬성할 것으로 보이는 의원은 현재 5명으로 늘었습니다.
7일 탄핵안 표결 불참 이유는 시간이 필요하다고 생각했다고 입장을 밝혔습니다. 윤석열 탄핵소추안 가결에는 국민의힘 국회의원 8표가 필요한 상태입니다. 범야권인 192명과 이미 찬성표를 던진 안철수, 김예지 국회의원에 이어 김상욱 국회의원, 조경태 국회의원 등이 현재 탄핵 찬성 의사를 밝혔습니다.